메리어트 본보이 등급 중 티어 효용성이 가장 높은 것이 메리어트 플래티넘 엘리트 등급이라고 생각됩니다.
메리어트 플래티넘 엘리트 멤버의 가장 특징적인 혜택은
- 조식 무료 (2인)
- 라운지 입장 (2인)
- 4시 레이트 체크아웃
- 룸 업그레이트 (가능시 셀렉트 스위트까지)
입니다.
메리어트 본보이 플래티넘 멤버가 되는 정식 방법은 1년 동안 총 50박의 숙박을 하는 것입니다.
1년중 호텔에서 50박만해도 많은데, 메리어트 계열 호텔에서만 50박 하는 게 쉽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리어트 플래티넘 멤버가 되면 누릴 수 있는 혜택이 크기 때문에,
오늘은 메리어트 플래티넘 멤버가 되는 가장 빠른 방법 두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1.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 발급 받기
2021년 새로 론칭한 해당 카드는 메리어트 플래티넘 회원이 될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입니다.
해당 카드를 발급받고 연회비 주기 내 6천만 원 이상 이용 시 플래티넘 엘리트 등급을 제공해줍니다.
1) 연회비
해외 겸용 연회비는 VISA 267,000원입니다.
2) 주요 특징
(1) 무료 숙박권 제공
전 세계 메리어트 본보이 호텔 1박 무료 숙박권 제공 (연 1회)
-1박당 35,000 포인트 이하 호텔 예약 가능
(2) 메리어트 본보이 10 엘리트 숙박 크레딧 제공
(3) 메리어트 본보이 '골드' 등급이 부여
-골드 등급은 가능시 체크아웃 2시, 룸 업그레이드 제공
(4) 카드 이용 금액에 따른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적립
-1 천원당 1/3/5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5) 카드 이용 금액에 따른 메리어트 본보이 보너스 포인트 제공
- 연회비 주기 내 1천만 원 이상 사용 시 5천 포인트, 2천만원 이상 사용시 1만 포인트
(6) 국내 참여 호텔에서 5만 원 조식 할인 (연 2회)
(8) 공항 라운지 연 4회 무료 이용
현재 한국에서 메리어트 호텔에 숙박을 하지 않고 가장 빠르게 메리어트 플래티넘이 되는 방법입니다.
1년 중 호텔 숙박 이용보다 카드 사용액이 큰 경우(6000만원)에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2024.01.07 - [호텔 정보] - 연회비 이상 혜택이 있는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
2. SC(Status Challenge) 신청하기
메리어트 본보이 Status Challenge를 신청합니다.
정규 숙박 50박을 다 채우지 않아도 SC를 신청하고 3개월 동안 16박을 달성하면 플래티넘 엘리트 멤버가 될 수 있습니다.
(2022년 SC 조건 기준)
1) 메리어트 SC 신청방법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하거나 페이스북 메신저를 보내는 방법이 있는데, 빠른 진행이 가능한 전화신청법을 소개합니다.
메리어트 고객 서비스 전화번호 : 007-988-171-720 연결 후 한국어 서비스 1번을 누르면 상담원과 통화가 가능합니다.
(평일 09:00 ~ 20:00, 토요일 09:00~16:00)
상담원에게 플래티넘 엘리트로 SC를 신청하고 싶다고 얘기하면 됩니다.
2) 메리어트 SC 준비물
메리어트 본보이 멤버십 번호, 회원 가입 후 공홈을 통한 1박 예약 건 날짜(예약번호)
3) 메리어트 SC 기간
매월 2일 이후 신청 시 신청한 달은 보너스 기간으로 적용되어 신청한 날이 포함된 월의 다음 달부터 3개월 간 챌린지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4) 메리어트 SC 주의사항
-유상 숙박 16박을 해야 한다. 유상 숙박은 메리어트 공식 웹이나 앱에서 유상으로 숙박한 건입니다.
-포인트를 사용하는 숙박이나 무료로 받은 보너스 숙박건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숙박건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5) 메리어트 SC를 달성해 플래티넘 티어를 가장 오래 달 수 있는 Tip
메리어트의 등급 산정을 1월 31일에 진행하기 때문에,
11월에 SC 신청이 가장 긴 시간 플래티넘 엘리트 등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22년 11월의 어느날(2일 이후) SC 신청 + 12월,1월,2월 3개월 챌린지 기간동안 16박을 진행하면
2023년 2월에 메리어트 플래티넘 엘리트가 됩니다.
2025년 1월 31일까지 플래티넘 엘리트 멤버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12월이나 1월에 신청을 하였더라해도, 2월에 16박 유상숙박을 마치면 마찬가지로 다다음해 1월 31일까지 플래티넘 엘리트 멤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SM(Status Match) 신청하기
비정기적으로 신청이 가능한데 SC보다 훨씬 좋은 조건으로 플래티넘 달성이 가능합니다.
Status Match은 다른 호텔의 상위 티어가 있다면 플래티넘의 혜택을 받으면서 SM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른 호텔그룹의 상위 티어 (예를 들어 IHG의 플래티넘 / 힐튼의 다이아몬드 멤버 / 하얏트의 글로벌리스트 / 아코르의 플래티넘)를 가지고 있다면 메리어트에 SM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무런 티어가 없는 사람이라면?
빠른 시간 안에 티어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IHG의 인터컨티넨탈 앰버서더에 가입하면 됩니다. 가입비 $200을 내고 가입을 하면 인터컨티넨탈 앰버서더가 되면서 동시에 IHG 플래티넘 멤버가 될 수 있습니다.
이 IHG 플래티넘 회원카드 + 최근 숙박 내용이 있으면 SM 신청이 가능했었다.
현재 메리어트는 따로 SM을 진행하지는 않고 있는데, 이 부분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M과 SC의 큰 차이는 플래티넘의 혜택을 받으면서 유상숙박수를 채울것인가 (SM)
플래티넘 혜택은 없이 유상숙박수를 채울것인가(SC)의 차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본인 상황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메리어트 본보이 플래티넘 엘리트 회원이 되어서 호텔에서 혜택 최대한 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