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내 이동(바르샤바 - 프라하)으로 LOT 탑승을 한 적이 있었는데,
딜레이 없이 잘 도착해서 이 항공사가 지연&캔슬로 악명높은 항공사인 건 올해 유럽 여행을 준비하면서였다.
2022년 4월 부다페스트 여행을 준비하면서 알게된 LOT 항공 연착, 캔슬 사건들.
EC261/2004 법안으로 유럽 출,도착편의 지연/취소는 250-600유로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이 보상은 승객이 직접 요청을 한 경우에만 지급되기 때문에 지연, 취소 경험이 있다면 조건을 확인 후 꼭 권리를 찾기 바라는 마음이다.
LOT (Polish Airlines) 항공의 지연(연착), 취소(캔슬) 시 항공사에 직접 보상을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LOT 항공에 접속해서 클레임 작성법
포털 사이트에서 폴란드항공 클레임을 검색해서 해당 페이지에 접속한다.
해당 클레임 내용 속에 탑승자 이름, 탑승 편명, 예약 번호, 티켓 번호, 출 도착지, 출발일, 좌석등급 등의 모든 정보를 제출하기 때문에
Message란에는 간단한 내용만 작성해줘도 충분할 듯하다.
구글 번역기 돌리기가 번거로운 분들을 위해 메세지란에 작성했던 내용을 첨부한다.
As I wrote above, the flight I was supposed to board was delayed/cancelled.
Your schedule has been damaged due to delay/cancellation of the flight you have booked.
I request compensation for flight delay/cancellation from you as per EC261/2004 regulations.
I look forward to your reply.
Thank you.
첨부파일을 꼭 첨부해야하는건 아니지만,
미리 받았던 지연/취소 안내 메시지나 이메일, 보딩패스 등을 첨부해도 좋다.
(어차피 모든 내용은 항공사가 다 알고 있기 때문에 첨부하지 않아도 무방)
해당 내용을 제출하고 나면 이메일로 접수되었다는 (자동) 메일을 먼저 받을 수 있다.
해당 메일이 온 후에 2-4주 정도 이내에 사과의 내용과 함께 얼마를 보상해주겠다는 메일이 온다.
그리고 그 메일 하단에 개인정보 및 보상금을 지불받을 수단을 제출할 수 있는 링크를 클릭해서
승객 정보 (이름, 국적, 주소등)를 작성하고
Payment method 지불 수단을 선택하고 Transfer (이체)를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계좌정보를 기입 (이 부분이 가장 중요!!)
해당 내용까지 모두 제출하고 나면 1-3일 이내에 한화로 입금을 받을 수 있다.
LOT 항공은 대행사를 끼지 않아도 (대행사의 수수료가 약 30-35%) 지연/취소에 대한 보상을 받는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직접 작성하는걸 추천한다.
다시 언급하지만,
유럽 항공사 이용 후 지연이나 취소에 대한 보상은 신청하는 사람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이 직접 신청하지 않으면 보상을 받을 수 없다.
↓↓유럽 출발/도착편 딜레이 또는 캔슬이 되었을때 확인하면 좋은 EC261 규정이 궁금하다면? ↓↓
https://digitalnomad8386.tistory.com/entry/유럽-출발도착편-항공-지연-또는-결항-보상-EC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