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유럽 / / 2023. 6. 18. 17:11

부다페스트 공항 텍스리펀 받는 법 (세관, 우체통 위치)과 공항 이용법

인천에서 동유럽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에게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인/아웃 도시로 정한다면 일정을 짜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인천공항에서 헝가리 부다페스트로 LOT항공이 주 4회(월, 수, 목, 토), 대한항공이 주 3회(월, 목, 토)를 운항하기 때문에 동유럽 여행의 시작이나 끝을 부다페스트에서 한다면 항공편 예약이 편합니다.  

그래서 부다페스트 공항을 알차게(?) 이용하는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부다페스트 공항 텍스리펀 (세관,우체통)

 

1. 헝가리 부다페스트 페렌츠 리스트 공항

부다페스트 시내에서 차량으로 약 30분, 공항 직통버스(100E)를 탑승하면 약 40분, 교통권을 사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M3 + 200E)을 탑승하면 약 5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부다페스트 공항은 크지 않고, 크게 2A 구역과 2B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EU국가 내 이동하는 저가항공(라이언에어, 위즈에어 등)은 A구역을 사용하고, 장거리 노선은 대부분 B구역에서 체크인을 합니다.

 

 

2. 헝가리 부다페스트 공항 텍스 리펀

유럽여행에서 여행하는 마지막 EU국가에서 텍스리펀 신청을 해야합니다. 

부다페스트 공항 통해서 출국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텍스리펀 방법과 우체통 위치를 소개해보겠습니다. 

 

텍스리펀은 체크인 카운터에서 보딩패스 발급 후 보안검색대 통과하기전에 텍스리펀 도장을 받아야 합니다. 카드환급/현금환급을 선택한 후에 세관원의 도장을 받은 우편물을 빨간 우체통에 넣어야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체크인 카운터 보딩패스 발급 - A구역 세관원 도장 - 우체통에 서류넣기 

(1) 준비물

여권, 보딩패스, 세금 환급 받을 물건, 텍스리펀서류(봉투필수)

세관원에게 텍스리펀 받을 물건을 꼭 보여줘야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으니, 

체크인카운터에서 체크인하실때 보딩패스 발급 + 수하물은 나중에 부치시거나 

물건이 많지 않다면 수하물은 보낸 후에 기내로 들고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부분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는 3시간전에 오픈하기 때문에 시간 여유를 두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2) 부다페스트 공항 텍스리펀 방법(순서)

텍스리펀은 세관원 도장은 터미널 A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장거리 노선의 체크인 카운터가 터미널B에 있기 때문에 체크인 카운터에서 체크인 후 터미널 A로 이동해야 합니다. 

공항이 크지 않아 10분 이내 도보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텍스 리펀 안내판

가는길은 어렵지 않고, 위의 안내판을 따라서 가면 A구역 체크인 카운터 뒤쪽으로 Customs(세관) 창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권, 보딩패스, 구입 물품, 서류를 제출한 후에 세관원에게 스탬프를 받으면 됩니다.

세금 환급은 현금/ 카드 중 선택할 수 있는데, 현금보다는 카드를 추천합니다.  

텍스리펀 서류에 도장을 받은 후에 환급수단(현금/카드)을 선탁하고 해당 서류를 빨간 우체통에 넣으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도장받고 우체통에 서류 넣기 

※처리속도가 느릴 수 있으니 꼭 시간 여유를 가지고 가시는걸 추천합니다.

부다페스트뿐만 아니라 런던, 파리, 밀라노, 로마, 바르셀로나 모든 공항이 텍스리펀 처리 속도는 느렸습니다. 꼭 이 부분을 생각해서 출국시각 기준 3시간 전에는 공항에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3) 부다페스트 공항 텍스리펀 우체통 위치

부다페스트 공항에 텍스 리펀 서류를 넣을 수 있는 우체통이 총  2군데 있습니다.

①  2A터미널 2층 제일 끝 (세관 도장 받은 곳 위층)

②2B터미널 밖 10번 게이트

보안검색 통과하기 전 텍스리펀 서류를 우체통에 넣는 것이 안전하기 때문에 '카드환급'을 추천드립니다.

 

 

 

3. 헝가리 부다페스트 공항 이용 Tip

헝가리 부다페스트 공항 와이파이 이용법, 카트, 면세점등의 이용 정보를 소개해보겠습니다. 

(1) 와이파이 WIFI

공항내에서 간단한 절차로 4시간의 무료 와이파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입국장과 출국장 모두에서 와이파이 연결로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부다페스트 공항 와이파이 연결 화면

이름과 이메일주소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그때부터 바로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탑승까지 시간이 많이 남지 않았다면 전송된 이메일에서 따로 인증을 하지 않아도 인터넷이 다시 끊기지는 않았습니다. 

제 경험상 1시간 동안은 이메일 인증확인 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메일로 전송된 인증화면

이른 시간 공항 도착으로 장시간 사용해야 할 경우, 이메일로 전송된 인증 메일의 링크를 눌러서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짧은 시간 이용 예정이라면 따로 인증 확인 없이 이름과 이메일주소 제출만으로 무료 와이파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카트

일부 유럽이나 미주 공항에서는 유료로 카트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헝가리 부다페스트 공항내 카트 이용은 무료입니다. 

다만, 입국장에서는 카트 이용이 가능하고 (수하물 찾는 곳), 출국장에서는 카트가 없습니다. 

출국장에서 무료로 유모차를 대여해주기 때문에 아이가 있는 유모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면세점

면세점에 토카이와인, 전통술, 와인 등 헝가리 기념품을 사갈 수 있는 코너가 있습니다. 

금액은 유로로 되어있고, 남은 포린트가 있다면 포린트로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부다페스트 공항 면세점

 

(4) 보안검색 소요시간 

타공항 대비 공항이 크지 않기 때문에 보안 검색 - 보딩 게이트까지의 이동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부다페스트 공항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각 구역별 보안검색 소요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5분마다 업데이트 된다고 하니 확인하면 공항 내 소요시간 예상이 가능할 듯 합니다.

실시간 보안검색 소요시간 확인

출국심사가 필요한 곳으로의 여행 시 2시간 전 (텍스리펀이 필요하면 3시간 전 추천),

출국심사가 필요없는 EU 내 국가로 여행 시 1시간 30분 전 도착도 충분히 여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라이언에어, 위즈에어 웹 체크인 완료상태)

 

 

부다페스트에서 즐거운 여행하시고, 텍스리펀까지 안전하게 받아서 좋은 기억(?)만 가지고 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