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 2022. 8. 29. 20:53

환율우대 100% 받고 토스 모바일 환전 신청하기

2022년 8월 29일, 13년 4개월 만에 원/달러 환율이 1350원을 돌파했습니다. 

달러 환율이 고공행진 중이라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 환전할 걱정이 쌓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해외여행 갈 때 적게나마 준비해가는 달러 환율이 너무 올라 조금이라도 환율우대를 받아 환전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환율우대란? 환율 수수료 우대를 의미합니다. 

외화를 사거나 팔 때 은행에서 가져가는 수수료율을 우대해 준다는 의미로, 

환율우대 90%는 은행 수수료를 10%만 징수하겠다는 의미입니다.

 

100%에 가까운 환율우대를 받을수록 환전하는 사람 입장에서 수수료를 적게 내는 것입니다. 

환율우대 100%-90%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안내하겠습니다. 

환율우대 100% 받는법 by 토스

1. 토스 어플 100% 환율 우대 (1인 최대 100만 원까지)

토스 어플에 들어가서 전체보기를 누르고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있는 '환전'을 누른다. 

(좌)토스 최대 100% 환율 우대 / (우) 인천공항 하나은행지점 수령 안내

토스 어플에서 처음 환전 시 100% 우대가 가능하고, 이후에는 90프로까지 우대가 가능하다.

환전할 금액을 입력하면 우대율이 적용되어 수령받을 수 있는 금액이 나타난다. 

 

토스로 환전하는 경우에도 인천국제공항 하나은행지점에서 수령이 가능한다. 

평일은 07:00 ~ 21:00, 주말 및 공휴일은 08:00 ~ 20:00에만 수령이 가능하니, 시간 확인이 필수이다.

인천국제공항 수령 선택 시

제1 여객터미널 1층 입국장 환전소(11번 출입구 부근) 또는 3층 출국장 환전소(4번 출입구 부근, 출국장 D/E/L카운터) 

제2 여객터미널 1층 입국장 환전소(2번 출입구, 5번 출입구) 또는 3층 출국장 환전소(출국장 H 카운터)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외화를 수령할 때는 본인 신분증이 꼭 필요하니 잊지 말고 지참해야 한다. 

 

 

 

 

 

 

2. KB국민은행 어플 90% 환율 우대

KB 국민은행 어플로 로그인해서 우측 상단에 전체 메뉴를 선택한다. 

뱅킹 - 외환 - 환율 - 환율조회를 선택하면 실시간 환율을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뱅킹 - 외환 - 환전 - 환전 신청을 선택해 '지점에서 받기' 코너에 '환전 신청'을 선택한다. 

 

국민은행은 지점에서 받는 거 외에도 외화 머니박스(환율이 낮을 때 환전하고, 보관 후 필요할 때 출금이 가능한 서비스), 외화 배달받기(환전한 돈을 우체국 배달을 통해 고객에서 배달되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지만, 

환율 우대 수수료율이 가장 높은 지점에서 받는 방법을 추천한다. 

 

환전 신청 통화를 선택하고 신청금액을 입력 후에 예상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USD는 최대 100만 원까지 이벤트 환율우대율 90% 적용이 가능하다. 

적용환율에서 보면 우대율이 표시되니 꼭 확인이 필요하다. 

수령 희망점과 수령 희망일을 선택한다. 

 

어플에서 신청한 외화를 수령은 신청자 본인만 가능하며 본인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한다. 

미성년자의 경우, 만 14세 이상은 본인 수령이 가능하며 본인 신분증이 필요하다. 

만 14세 미만의 법정대리인이 수령해야 하며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하다. 

 

 

 

 

각 국가별 환전 권종 Tip

 

동남아 여행에서 필요한 USD 달러 환전 시 (현지 통화로 재환전 목적)

소액 매너팁($1 단위)을 제외한 모든 달러는 $100 단위로 환전하는 게 좋습니다. 

은행이나 환전소에서 환전 시 $100, $50, $20, $10, $5, $1 권의 환율이 모두 다르며,

$100 단위의 환율이 가장 높고 $1 단위의 환율이 가장 낮습니다. 

현지에서 지불할 매너팁을 제외하면 $100 단위로 모두 바꾸는 걸 추천합니다. 

 

미주 여행 시에는 $100 단위로 모두 하는 것보다 다양한 권종을 함께 환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은 소매점 등에서 $100를 낼 경우 곤란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럽여행 시 필요한데, €500 단위의 권종은 환전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싼 물건을 사거나 호텔비 등을 결제해야 하는 게 아니라면 500유로를 받아주는 곳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다양한 권종을 환전하는 게 좋습니다. 

 

재환전이 필요한 국가를 여행 시에는 $100 등 큰 단위의 권종이 좋고, 
현지에서 사용할 달러, 유로, 엔화 등을 환전 시에서는 다양한 권종으로 환전하는 게 좋습니다. 

 

 

환율 우대받고, 필요한 권종으로 미리 환전해서 즐거운 여행 되세요 :)))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