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 현지식 맛집들은 대부분 에어컨이 없습니다.
(물론 한그릇에 10만동 이상하는 식당인 경우 에어컨은 있지만, 맛집이 아닌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리고 골목 안쪽에 위치하고 있는 경우도 많고, 찾아가서 먹기에 불편한 점들이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서 먹는것보다 배달로 시켜먹는 게 훨씬 편한 현지 배달 음식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이름이 비슷한 가게들이 많아서 꼭 이름이나 주소를 확인 후에 주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 분짜 짜오 바 하노이 쓰어 Bún Chả Chào Bà - Hà Nội Xưa
베트남 최고의 음식이라고 생각하는 분짜 맛집입니다.
분짜는 하노이 음식이라 하노이쪽 여행을 가면 분짜 맛집이라는 곳에 들려 맛을 보곤 하는데, 아직까지 나의 분짜 워픽은 이 집입니다.
10년 넘게 다낭에서 장사를 하신걸로 알고 있는데, 코로나 기간에 원래 장사하던 곳에서 내쫓기면서(?) 가게를 한 번 옮기셨습니다.
관광객은 조금 더 접근이 쉬운 지역이라 한시장이나 핑크 성당 간 김에 먹어도 좋고 배달로 시켜먹어도 좋은 곳이라 생각합니다.
다낭에 온다면 다른건 못 먹어도 분짜만큼은 (이왕이면 꼭 이 집) 꼭 드시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쌀국수는 이 집 저 집 사실 크게 맛 차이가 없지만 분짜는 식당마다 맛의 차이가 너무 크기 때문에 분짜만큼은 맛있는 집에서 드셔 보는 걸 추천합니다. 다낭 십여 군데 분짜 집을 모두 트라이해봤지만, 이 집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비슷한 이름으로 영업하는 집이 많기 때문에 주문에 특히 조심을 해야하는 집입니다.
※ 1회용 용기가 제공되지는 않지만, 호일로 된 사각용기에 고기와 파파야 토핑을 넣어주기 때문에 그 용기에 국물을 부어 면을 조금씩 담아 먹을 수 있습니다.
추천 메뉴 : 분짜만 파는 분짜 집이라 추천 메뉴는 분짜입니다.
한국 사람 기준 1인 1그릇은 조금 적은 느낌이 있기 때문에 성인 1인 분짜 1 + 넴 1는 주문을 해야 합니다.
직접 만들어서 튀겨주는 넴(스프링롤 튀김)이 또 별미라 분짜와 넴 모두 주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영업시간 : 08:00 ~ 14:00, 16:30 ~ 21:30
주소 : 98 Yên Bái, Phước Ninh, Hải Châu, Đà Nẵng
배달 가능 어플 : Grab Food, Shopee Food, Baemin
2. 반쎄오 바즈엉 Bánh Xèo Bà Dưỡng
한국음식에 비유를 하자면 빈대떡 같은 같은 건데, 주물팬에 구워내는 반쎄오 맛이 일품입니다.
베트남 반쎄오는 다 맛있는 줄 알고 여러 식당에서 시도했다가 아! 이 집이 특히 맛있는 집이었다는 사실을 빨리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현지인 친구가 가장 추천하는 맛집이었는데, 실제로 식당에 가서 먹으면 외국인보다 아직 현지인이 더 많은 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찾아가서 먹기에는 조금 불편한 점이 많은 집이라, 리조트나 호텔에서 배달로 시켜먹으면 훨씬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는 집입니다.
호텔이나 리조트에 접시를 요청할 수 있으면 요청을 하고,
부탁하기에 불편한 것 같으면 배달을 시킬 때 일회용 접시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10개 정도 주문을 해도 1만 동 (한화 500원)이니 10개는 주문해서 편안하게 먹는 편을 추천합니다.
일회용 용기를 주문하지 않으면 모든 음식이 플라스틱 비닐에 넣어 오기 때문에 펴놓고 먹기 불편합니다.
추천 메뉴 : 반쎄오 전문 식당이라 반쎄오말고 딱히 주문할 건 없어 보입니다.
분팃느엉과 팃보느엉 모두 약간의 레몬그라스 향이 있어서, 고수를 먹지 못하는 사람들에겐 장벽이 느껴지는 음식입니다.
반쎄오(4조각)를 시킬 경우, 1조각을 2쪽으로 나눠서 싸 먹는 편이 좋습니다.
그래서 반쎄오 1세트는 총 8쪽의 반쎄오를 싸 먹을 수 있습니다.
성인 2인의 경우, 반쎄오 1세트(4조각) + 반쎄오 2조각 + 넴루이 12개를 시키면 한 끼 식사로 적지 않은 양입니다.
추가로 Sup Bap이라고 해서 옥수수 우유를 15,000동에 판매하고 있어서 한 개 정도 시켜서 맛을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 : 09:00 ~ 21:30
주소 : 23 Hoàng Diệu, Phước Ninh, Hải Châu, Đà Nẵng
배달 가능 어플 : Grab Food, Shopee Food, Baemin
3. 분짜까 바루 Bún chả cá Bà Lữ
다낭 대표 음식인 어묵 국수입니다. 하노이나 호찌민 사람들이 다낭에 오면 챙겨 먹는 음식이 미꽝과 어묵국수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미꽝은 특유의 향이 있어서 맛있게 먹진 못해 여행객에게 추천하기는 어렵고, 분짜까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유명한 여러 집이 있지만 맛도 안정적이고 향도 없어서 이른 아침 조식 대신이나 저녁시간 출출할 때 시켜먹기 좋은 집입니다.
비 오는 날이나 전날 과음을 했다면 안성맞춤인 어묵 국수.
※비닖봉지에 담겨오기 때문에 일회용품이 필요하다면 별도로 주문해야 합니다.
추천 메뉴 : 어묵만 있는 '분짜까', 어묵과 게 내장 토핑이 함께 있는 '분리우차' 게 내장 토핑만 있는 '분리우꾸아'
Bun Cha Ca는 조금 심심할 수가 있어 Bun Rieu Cha 추천!
영업시간 : 07:00 ~ 23:00
주소 : 319 Hùng Vương, Vĩnh Trung, Thanh Khê, Đà Nẵng
배달 가능 어플 : Grab Food, Shopee Food, Baemin
배달음식을 딱 한 번만 시켜먹을 수 있다면, 고민 없이 '분짜 - 하노이 쓰어' 추천!
두 번 시켜먹을 수 있다면 분짜, 반쎄오 추천!